본문 바로가기

모멘텀

신귀공자가 말하는 주식투자와 오버로드

반응형

국내에는 제대로 된 주식투자 커뮤니티가 없어 소위 "탑 트레이더"의 글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.

유튜브에 슈퍼개미라는 사람들이 요즘처럼 많은 때가 없는데 그중에는 사기꾼도 존재하므로 잘 걸러들어야합니다.

위는 탑트레이더들이 생각하는 트레이딩에 대한 관점 중 나름 진실되게 쓴 글이라고 생각되는 글 중 하나인 신귀공자의 글입니다.

아주 짧은데도 정말 핵심만 담은 글인데, 줄글로 보면 핵심이 와닿지 않을 수 있어 굳이 넘버링으로 구분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신귀는 대략 3가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.

1. 시장은 바뀌어도 탐욕이나 욕심 등 돈을 대하는 인간의 본성은 변하지 않는다.

-> 어떤 매매법이든 시장에 알파가 공개되는 순간 그 매매법은 효용을 잃는다는 말이 있습니다. 매매법 등의 기법은 영원할 수 없지만 돈을 대하는 인간의 탐욕과 욕심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에서 변하지 않는 본질은 존재한다는 얘기.

2. 어떤 상황이나 뉴스, 종목 리포트, 또는 경제지표나 차트를 보고 직관적으로 돈의 흐름을 판단할 수 있어야한다. 그래야 플로우(돈잔치)에서 소외되지 않고 자산을 불려갈 수 있다.

-> 어떤 마법의 매매법이나 신기루를 좇는 게 아닌 돈이 움직이는 흐름을 보고 그 플로우를 쫓는 것이 중요. 수익은 여기서 난다.

3. 이것은 학습과 경험을 통해 충분히 얻어질 수 있다.

-> 이때 말하는 아 이런 리포트에 이런 자리는 기관 물량받이 되겠구나, 이런 공시에서는 풀배팅이구나 하는 등 그냥 의미없는 모 아니면 도에 가까운 의미없는 육감이 아닌 학습된 날카롭고 예리한 직관이 되어야하고 이는 학습과 훈련을 통해 충분히 얻어질 수 있다.

신귀공자는 누구나 인정할만큼 매매를 잘했을 뿐만 아니라 가끔씩 시장을 보는 관점과 종목에 대한 힌트도 몇 개 씩 던져주면서 트레이더로 성장하고픈 사람이라면 누구든 그를 동경할 수밖에 없던 인물이었는데요, 태생부터 금수저에 그의 아버지도 주식투자에 크게 성공한 것으로 추정되고 골드만삭스 인턴 수료 등 일반인으로선 범접할 수 없는 레벨의 인물이긴 했습니다.

익명의 커뮤니티가 늘 그렇듯 악질 몇 명이 괴롭히면서 사라졌지만요.

그의 매매 혹은 계좌 인증 중 몇 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다른 인증보다 무브먼트 조립 마스터 참가증 인증한 게 저는 인상깊었는데요(오데마 피게 시계 조립)

위 인증 글은 신귀공자가 누군지 전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몇 개의 짤방 정도의 의미에 불과하고

진짜 중요한 핵심은 제일 처음의

"오버로드의 머리 방향만 봐도 시장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학습된 날카롭고 예리한 직감을 훈련을 통해 얻는 것"

입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