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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가 급했는지 요소수 2만l 수입했다고 주말에 속보를 띄웁니다.
오 호주에서 2만리터를 공수해왔다고? 오? 라고 생각했는데, 그래서 이게 얼마나 되는 양인지 생각해보면
10l x 2000대 분량입니다.
일반 디젤차를 제외하고 더 급한 건 화물차에 들어가는 요소수인데, 화물차 분량도 못 채우는 겁니다.
2만l를 군용기까지 띄워서 들고왔다고 하는데, 10l로 나눠보면 그 양이 화물차 2000대가 하루 쓸 양에 불과한 겁니다.
매점매석 단속한다는 내용
2만리터? 오 많은 건가?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
저 탱크로리 용량이 2만l입니다.
호주에서 저거 받아오려고 군용기 띄워서 주말에 속보 띄우고 요소수 매점매석 엄벌한다고요.
요수 10리터면 일반 디젤승용차 기준 1만km 정도 되는데 화물차에 10리터면 3~400km 주행 가능한 수준입니다. 국내 물류 화물차는 200만대(추정) 정도고요. 2만리터로 해결되는 건 당장 하루정도의 분량이겠네요.
사태의 본질은 중국발 요수 수출규제입니다. 2만리터 가져온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닌데요.
요소수 대란이 언제까지 갈지,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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